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신천지 마스크 방문 포교 가짜뉴스

 

이번에 이슈가되고있는 가짜뉴스입니다. 이것은 신천지에서 마스크를 무료 배포 한다면서  방문포교를 한다는  내용인데요. 이것이 과연 사실일까요?!! 내용을 보시면 혼란한 틈을 타서 외부인이 집집마다 방문하여 마스크를 전달해 주는 사람이라면서 문을 열어달라고 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도 비슷한 내용이네요 보셨을때 한번에  가짜뉴스라고 느낀 사람들도 있을 것 같네요. 워낙 가짜 느낌이 많이나네요. 이것이 왜 나오게 됐을까요? 제가봤을때 혼란을 틈타서 가짜뉴스를 생성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또  뜨고있는 가짜뉴스 사진인데요 여기선 신천지교회에서 문을 두드리면서 마스크를 나눠주는 봉사자라고 하면서 문을 열어주면 말하는것으로 바이러스를 전파한다고 하네요 ㅋㅋㅋ

그러면서  다들 모르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문을 열어주지 말라고 합니다. 이런내용이 가짜뉴스로 뜨고 있는데요

팩트체크를 한번 해봅시다.

이 분은 신천지가 아닌 이·통장, 공무원' 이었습니다..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마스크를 진짜로 무료로  나누어주고 있었는데요.

이런 분에게  감사하다고는 못할 망정 진짜 가짜뉴스를 만들어내다니 정말 안타깝네요.

대구  통장님도  이 가짜뉴스를 보시면 되게 속상할 것 같습니다.

힘들게 돌아다니면서 무료로  나누어  주고 있는데 한순간에 신천지로  만들어버리다니 너무하네요..

현재 마스크 190만 장을 지난 26일 각 구·군에 배포했고, 구·군은 이·통장, 공무원을 통해 마스크를 배부 중이거나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대구 광역시 공식 SNS에서도 밝혔네요. 가짜뉴스에 속지 말길 바랍니다.

받으시면 따뜻한 말 한마디라도 해달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