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프로포폴 연예인 하정우

 

 

 

안녕하세요 이번에 하정우 프로포폴 투약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게 공식 입장으로는 흉터치료  목적이었고   약물 남용은 따로 없다고 밝혔는데요!!

 

일단 프로포폴이란 무엇일까요?

 

프로포폴이란?

 

프로포폴은 하얀색을 띄어 우유주사라고도 합니다.

 

이 프로포폴은 내시경  검사를 할때 등등  수면 유도제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이 약이 환각증세도 보이고 있어서 마약으로 사용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자칫하면  사망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2011년 프로포폴을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 마약류관리법에 따라 치료목적 등으로 투약을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정성이 높지 않아 치명적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약입니다.

 

특히 이 프로포폴을 반복적으로 투여하면 내성으로 인해서 투약량을 계속 늘여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독이 되면 불안과 우울 그리고 충동공격성 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오·남용하는 경우에는  심장기능,호흡기능이 저하되어  심한 경우에는  사망까지 할 수 있는 무서운  약물입니다.

 

 

 

 

 

 

 

하정우의 이야기로 다시 돌아가보겠습니다.

 

하정우는 소속사에서 레이저흉터 치료로 잘하는 원장선생님을 소개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시술 받은기간은 2019년 1월부터 9월까지라고 하네요!!

 

그때 강도높은 레이저시술을 받았었는데 수면마취를 했던게 전부라고 했었고

 

별 다른 약물 남용은 없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딱히 문제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것일까요?

 

배우 출신 동생  명의로 진료를  받았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거 같네요?!

 

명의도 자신의 명의로 쓰지 않았다는 점이 있네요!

 

 

 

 

처음부터 원장선생님께서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겼다고 들었습니다

 

하정우씨는 치료목적이었기 때문에 따로 숨길  필요는 없었지만

 

원장선생님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그렇게 해줬다고 하네요.

 

의사의 요청으로 차명  투약을 한 점이네요!

 

 

 

 

 

그래도 경솔하게 명의를 빌려준 것에 대해서는  사죄하고 있다고 하고

 

팬 여러분한테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말을 했습니다.

 

 

여기서 법조인들은 이 말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의료법 위반의 공범, 방조 혐의의 여지가 있다고 하네요

 

이 일로 인해 남용을 하지 않았어도

 

배우의 이미지가 상당히 타격이 갈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그러므로 프로포폴에 대해선 남용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걱정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겠네요!!

 

잘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