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이혜성 연차수당 부당수령

이혜성 아나운서(나이 28세)가 또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방송인 전현무와의 열애에 이어 이번에는 연차수당 부당수령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입니다.

 

KBS 이혜성 아나운서가 연차수당 부당 수령과 관련해 직접 설명하며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KBS는 "2월 26일 이혜성 한상헌 아나운서 등 7명의 아나운서들의

 

연차 보상 수당의 부당 수령과 관련해 징계가 발표됐다"며

 

"이혜성 아나운서는 견책, 한상헌 아나운서는 1개월 감봉 조치 징계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이혜성 아나운서가 받은 징계인 견책은 앞으로 같은 일이 없도록 주의를 주는 가벼운 징계 처분입니다.

 

지난해 이혜성 한상헌 아나운서 등 KBS 아나운서 7명은 2018년 휴가를 쓰고도

 

근무를 한 것으로 기록, 연차 보상 수당을 부당 수령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당시 KBS는 아나운서실에서 근태 착오를 자체 적발하고 자진 신고했다며,

 

추가 지급된 수당도 모두 환수했습니다. 이후 올 2월 말 관련자들에 대한 징계 수위가 결정된 것입니다.

 

이혜성 아나운서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KBS 아나운서 이혜성입니다. 공영 방송의 아나운서로서 이번 논란의 중심이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징계위원회가 얼마 전에 마무리되어 더 일찍 말씀드릴 수 없었던 상황에 대해서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먼저 팩트를 말씀드리면 기사에 난 것처럼 천만 원을 부당 수령했다든지, 휴가를 가놓고 휴가 처리를 '0'일로 처리한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아나운서실에서 휴가표를 기재하는 방식은 두 가지입니다. 휴가 신청표에 수기 작성 후 ESS 시스템에 상신을 하여야 하는데, 저의 경우 수기 작성만 하고 시스템 상신을 누락하였습니다. 이는 명백한 저의 부주의이며 잘못입니다. 제가 누락한 금액은 약 70만 원 정도의 대체휴무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자체 신고 기간에 남아있는 대체휴무로 사후 상신 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대휴의 경우 사용 기한이 남아있으면 지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연차 수당을 부당 수령 후 반납한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아직 연차가 높지 않은 아나운서가 대체 휴무가 많은 것은 그간 골든벨, 주말 스포츠 뉴스 등 휴일과 주말 근무로 받은 대체 휴무들이 남아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아나운서실에서 한 달간 자체 징계를 받았으며 회사에서는 최종적으로 견책 징계를 받았습니다. 연차수당 논란에 대해 저의 잘못과 부주의를 인정하며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 이런 문제가 재발하지 않게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시간 동안 비판받은 문제인 만큼 개인적으로도 느낀 바가 크며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습니다. 더욱 성숙하고 발전하는 언론인이 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이혜성

 

 

이혜성은 KBS 아나운서 입니다 1992 년 출생이고 나이는 29살  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2016년 kbs 43기 공채 아나운서 입니다.!

 

그리고 전현무와  열애설이 터졌었는데 열애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전현무도 KBS아나운서 출신이긴 한데 프리랜서 선언을 했었죠. KBS 아나운서 기수로도 11년 차이가 납니다. 두 사람의 적지 않은 나이 차이와 경력 탓에 열애설 보도 직후 '전현무 나이' '이혜성 나이'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기도 했었습니다.

 

 

'시사,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미투자자 하락장에 매수 행렬  (0) 2020.03.11
최병찬 목디스크 심화  (0) 2020.03.11
대구 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  (0) 2020.03.11
공유 원더랜드 출연검토  (0) 2020.03.11
빅뱅 YG 재계약  (0) 2020.03.11
두산중공업 급락  (0) 2020.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