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딥웹, 다크웹이란 무엇일까? 다크웹접속하는법 , TOR 토르브라우저 / onion사이트

딥웹, 다크웹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번엔 딥웹과 다크웹에 대한 궁금한 사실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출처: The Dark Side of the Web, LEMMiNO

 

먼저 딥웹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딥웹(Deep Web)이란 무엇일까요?
딥웹이란 우리가 찾을 수 없는 모든 웹을 뜻 하는 언어입니다.

그러므로 딥웹도 다크웹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모든것을 뜻하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다크웹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다크웹(Dark Web)이란 무엇일까요?

다크웹(Dark Web)은 암호화된 네트워크에 존재하며 일반적인 검색 엔진이나 일반적인 브라우저를 사용해서는 찾거나 방문할 수 없는 특정 부류의 웹 사이트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네이버와 구글같은 사이트에서는 검색과 접속이 불가능한 사이트으로 특수한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람들에게 검색이 되지 않으니 각종 범죄가 연류된 사이트도 있고  자극적인 사이트들도 숨어있습니다. 여기서의 화폐는 비트코인,모네로 등 가상화폐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들어갔다가 이상한사이트에 접속해서 충격을 먹는 일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사이트가 아니라도 잘못했다가는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도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못하시는 분이시라면 궁금하다고 무작정 들어가는 것 보다는 알아보고 접속해보는것이 괜찮은 방법입니다.

 

다크웹에 가보면 인간의 이면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딥웹이 전부 무섭고 범죄가 연류된 곳은 아닙니다. 딥웹은 중요한 개인 기록, 정부의 문서 등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선 고도의 익명 성을 가능하며, 당국이 딥웹의 사이트를 폐쇄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고도의 익명성과 폐쇄하기가 어렵다보니 이것을 이용해 범죄를 일으키는 장소로 쓰이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사기꾼들도 많으니 조심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괜히 이상한 꿍꿍이로 들어갔다가 사기먹을 수도 있습니다.

 

딥웹과 다크웹은 토르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토르는 암호화 된 웹브라우저로써 정체를 숨기거나 국가나 위치를 숨길 수 있는 암호화 브라우저입니다.

 

 

딥웹에 접속하는법.

 

딥웹을 접속하기 위해선 먼저 토르 브라우저가 설치되있어야합니다.

 

 

http://www.torproject.org

 

The Tor Project | Privacy & Freedom Online

Defend yourself against tracking and surveillance. Circumvent censorship.

www.torproject.org

토르 브라우저는 원래 US Intelligence 온라인 통신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여기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토르브라우저 다운받아주세요.

다운이 받아지셨다면 압축을 풀고 토르브라우저 시작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네트워크 설정이 진행되며 설정이 다 되면 토르브라우저가 시작됩니다.

네트워크는 한번만 우회가 되는게 아니라 여러번 우회가 되서 더욱 안전합니다.

토르 브라우저를 종료하시면 네트워크는 다시 돌아옵니다.

토르 브라우저에서는 onion으로 끝납니다.

 

토르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검열을 우회할 수 있지만 딥웹을 접속할때는 웬만하면 캠은 가리고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해킹되서 캠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토르브라우저에서 이제 딥웹의 사이트를 찾아야하는데 딥웹에서 제일 유명한 히든위키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히든 위키는 범죄와 관련된 사이트들을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운받으셨으면 조선위키나 히든위키를 찾으셔서 거기서 원하는 사이트를 구경하면 됩니다.

 

너무 위험한 사이트에는 클릭하지 마세요!

댓글